보성군, 전라남도 민간정원의 숨은 매력 찾아 힐링하세요

푸르른 자연을 품은 보성의 민간정원 5곳

한국자치신문 | 기사입력 2024/06/04 [12:28]

보성군, 전라남도 민간정원의 숨은 매력 찾아 힐링하세요

푸르른 자연을 품은 보성의 민간정원 5곳

한국자치신문 | 입력 : 2024/06/04 [12:28]

▲ 1.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3호 '초암정원'2.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6호 '갈멜정원'3.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12호 '성림원'4.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17호 '선유원'5.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25호 '골망태 요리사의 정원'



푸르름이 가득한 신록의 계절에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에 머물며 가족 친구와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민간정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사계절 꽃이 지지 않는 ‘초암정원’

득량면 일대의 ‘초암정원’은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3호로 2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고, 탁 트인 예당평야와 득량만을 조망할 수 있다. 

 

△ 명품 정원수가 어우러진 ‘갈멜정원’

웅치면에 위치하고 있는 ‘갈멜정원’은 신의 정원이라는 뜻으로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6호로 등록돼 있다. 소유주인 이오재 씨가 40년 전 농장을 만들고 가족들이 좋아하는 나무와 꽃을 부지런히 일궈 놓은 정원이다. 

△ 수국과 편백나무가 아름다운 ‘성림원’

겸백면 주월산 일대에 자리 잡고 있는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12호로 지정된 ‘성림원’이 힐링 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 성림원은 영농조합법인 윤제림에 속해 있어 ‘윤제림’으로 더 알려져 있다.

 

△ 치유와 힐링이 되는 꿈꾸는 숲 ‘선유원’

활성산 자락에 위치한 꿈꾸는 치유의 숲 ‘선유원’은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17호이다. 

 

△ 차나무 우수성이 돋보이는 ‘골망태 요리사의 정원’

보성읍에 자리한 ‘골망태 요리사의 정원’은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25호 이다.

골망태 요리사의 정원은 16,500㎡(약 5,000평)의 차밭과 정원주가 직접 설계한 버섯 모양의 카페 건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경관을 만들어 낸다.

전남취재본부 보성 안성순 지사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