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경제청, 상반기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정책 동향 및 친환경 재활용 기술 등 지식 공유
첫 시간은 환경부 자원재활용과 김형래 사무관이 ‘전기차 폐배터리재활용관련정책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이차전지 및 핵심광물의 중요성이 커진가운데 국내 및 해외 주요국 동향, 폐배터리 관리체계 및 현황 등최근 폐배터리 관련 정부의 주요 정책 동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두 번째는 ‘사용후 배터리 재활용 기술 이슈 및 친환경 재활용 기술 개발’을 주제로 하여 우중제 한국에너지 기술연구원 센터장이강연하였다. 리튬이차전지 재활용 공정 및 글로벌 시장 전망과 폐배터리 성능평가, 친환경 기술 이슈 등 실제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기차 폐배터리에 관하여평소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광양만권 이차전지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이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되기 위해서는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산업에 대한 실무자들의 지식 공유가 필요하다”며 “직원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새로운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광양경제청 소식 많이 본 기사
|